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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AIM2장 Section1

2-1-9 Pilot Control of Airport Lighting: PCL

by Everytime Skyclear 2022.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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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중 조종사의 공항 등화(airport lighting system)을 제어하는 방법은 공항에서 PCL(Pilot Control of Airport Lighting)을 지원하는 경우 PTT(push to talk) 마이크로폰의 버튼을 눌러서 등화를 조절할수 있다. 조종사가 직접 공항의 등화시설을 조절하는 경우는 공항의 등화시설 운영시간이 지정되지 않거나, 관제탑이나 FSS가 없는 공항, 운영이 종료된 시간에 주로 사용된다. (즉, 작은 공항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활주로가 단일, 복수 상관없이 동일한 주파수로 컨트롤 가능하다.

Cessna 172 Photography by Mike Fizer, AOPA

a. FAA의 인증 등화시스템인 진입등, 활주로 등화, 유도로 등화, VASI, REIL 등을 무선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만약 시정이 좋지 않아서 등화 시스템이 고정된 상태로 작동 중이라면 PCL은 작동되지 않는다. Approach lighting(진입등)이 없는 곳에서는 활주로등화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VASI, REIL, 유도로 등화도 밝기가 조절될 수 있다.

b. PTT 버튼을 3회, 5회, 7회 누를 때 마다 달라지는 3단계 제어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 2단계, 3단계로 작동할 수 있는 등화시스템으로 2단계와 3단계는 등화시스템의 밝기를 변결시킬 수 있다. (1단계는 불가능) 등화 시스템을 작동시키면 15분 동안 점등되고, 필요시 3회 또는 5회를 눌러서 소등할 수 있다. (7회 클릭시 최대 밝기, 모든 등화 시스템 이용가능)

c. 처음에는 항상 7회를 누를 것을 권장한다. 모든 등화를 최대밝기로 점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조절 가능하다면, 3회 또는 5회를 눌러서 조절할 수 있다. 인접한 공항에서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항에 인접해야 등화 수신기가 작동한다. 만약 공항게 접근하기 위해 공항 상공을 이동하거나 공항에 인접한 경우 등화시스템이 작동하더라도 다시 PTT 버튼을 이용해서 등화 시스템을 작동시키길 권고한다. 새로운 15분 동안 공항 등화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뉴욕 킹스턴 ULSTER 공항의 Chart Supplement RWY PAPI RWY 15, RWY 33 123.3로 작동가능하다.

d. FAA 표준을 따르는 공공공항의 경우 Chart Supplement U.S에 공항 등화의 유형, 등화시스템을 작동시키는 주파수 등이 수록되어 있다. IAP(instrument approach procedure)가 발간된 공항의경우 approach chart(접근 차트)에 명시되어 있다. 

note) 공항에서 등화를 작동시키는 주파수는 보통 CTAF(common traffic advisory frequency)이지만, 다른 주파수가 사용될 수 있다. 접근 차트나, Chart Supplement U.S.를 확인해라. Sectional chart에서는 이러한 주파수를 확인할 수 없다. 

뉴욕 킹스턴 공항의 Approach chart lighting system을 이용할 때는 CTAF가 아니라 123.3 주파수를 사용해야 한다.

 

e. IAP가 수립되어 있지 않는 공항에는 FAA 표준 등화시스템이나 독자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Chart supplement U.S.를 확인하면 이에 대한 설명, 사용방법, 주파수 등에 대해 찾아볼 수 있다.

PCL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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