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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AIM2장 Section1

2-1-7 Stand-Alone Final Approach Runway Occupancy Signal (FAROS)

by Everytime Skyclear 2021. 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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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introduction

 Stand alone FAROS는 자동으로 RWY의 개방상태를 final 접근 조종사에게 알려주어 활주로가 착륙하기에 안전한지를 알려준다. 만약, 활주로상에 자동차가 있다면 , PAPI(Precision Approach Path Indicator)가 반짝거리면서, 활주로가 안전하지 않음을 알려준다. FASOS 시스템은 항공기나 자동차가 지상에서 있는지 여부를 activation zones센서로 감지하게 된다.

 

 activation zone은 아래 그림 Fig 2-1-10과 같다. activation zone은 항공기나 차량이 빈번하게 차지하고 있는 지역에 설정이 되고, 착륙하기에 위험한 지역에 설정된다. 주로 full length departure, midield departure, 빈번한 intersection, 전체 활주로에 대해 설정된다.

Fig 2-1-10 FAROS activation Zone

b. operating Characteristics

 만약 지상에 차량이나 항공기가 있는 경우 PAPI가 깜빡거리게되지만, glide path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stand alone FAROS 시스템은 항공기가 fianl 접근 경로에 위치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작동한다.

 

c. pilot observations

 조종사는 PAPI가 깜빡거리고, 활주로 상에서 항공기나 차량이 개방을 하고 있으면, ATC tower에 즉시 go-around를 통보해야한다. 이떄는 FAROS system에 의해 go around한다고 통보하여 ATC지시 위반에 대해 report한다.

(떄때로 FAROS system은 지상에서 차량이나 항공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점검을 위해 깜빡이는 경우가 있다)

 

 이륙을 하는 조종사는 PAPI 깜빡임을 무시한다.

 

d. Pilot action

 만약 500ft AGL에서 PAPI가 깜빡거린다면, 조종사는 활주로상에 traffic이 있는지 없는지를 살펴야만한다.  FAROS light가 Clearance와 상충될 경우, 300ft AGL에서 조종사는 ATC에 contact을 해서 분리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야한다. 그럼에도 계속해서 PAPI light가 깜빡거리고, 조종사가 시각적으로 판단했을 때 안전하게 착륙하지 못한다고 판단하면, 조종사는 '즉시' go around(복행)을 해야한다. 

 FAROS가 없는 공항에서 안전한 접근과 착륙의 책임은 항상 조종사에게 있다.

 

fig 2-1-11 FAROS Glide Slope Action Poi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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