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일상/해외여행

#9 라니아케아 해변 거북이를 가장 가까이서 주차 tip 까지

by Everytime Skyclear 2022. 9. 28.
728x90
반응형
거북이를 볼 수 있는 포인트로 유명한 라니아케아 해변(Laniakea Beach)에서 거북이를 본 후기 입니다.

거북이를 볼수 있는 라니아케아 해변은 "터틀 비치"(Turtle beach)라고도 불립니다. 오하우 섬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해변에서 정말 많은 거북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이 만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거북이를 보호하기 위한 하와이 주의 노력 덕분인데요. 스노클링으로도 만나볼 수 있는 라니아케아 비치에 방문기를 포스팅 합니다.

라니아케아 비치에서 거북이를 보려고 모인 여행객들

라니아케아 비치 위치

라니아케아 비치의위치는 오하우섬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북이들은 주로 이곳 북쪽 해변에서 잘 출몰하곤 하는데, 유명한 곳이 바로 라니아케아 비치, 푸푸케아 비치, 호오키파 비치 등이 있습니다. 북쪽에 터틀베이(turtle bay)도 유명합니다. 저희는 샥스 코브에서 스노클링을 하러 가기전에 잠깐 라니아케아 비치에 들렀는데요, 정말 거북이들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라니아케아 비치의 원칙

만지자말고, 거북이를 쫓아가지 말고, 먹이를 주지말고, 주위를 맴돌지 말고, 거북이를 둘러 싸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이곳은 자원봉사자와 하와이 주의 노력 덕분에 많은 거북이들이 오하우섬을 벗삼아 살아가고 있는데, 사람들 때문에 거북들이 이곳을 떠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벌금도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한 출입금지 구역이 붉은색 밧줄로 표시되어 있는데 절대 그곳에 거북이를 보러 들어가면 안됩니다.

라니아케아 비치에 설치된 푯말

라니아케아 비치 주차

이곳의 좋은점은 주차를 하고 길만 건너면 바로 라니아케아 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다고 할 수 없지만 해변 대로 건너편 노상에 주차를 하고 바로 길을 건너면 라니아케아 비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방문하기 때문에 주차 자리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도로도 왕복 2차로기 때문에 한번 지나치면 돌아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라니아케아 비치 공영 주차장, 오른쪽
라니아케아 비치에서 만난 거북

이곳에서 가장 흔하게 만날 수 있는 거북과 함께 셀피를 남겨보세요. 이곳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면서 거북을 관찰하는 여행객들도 많습니다. 이곳에서 스노클링까지는 안했지만(사실 거북이 너무 많아서 스노클링 할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굳이 바다거북 투어를 하지 않더라도 정말 아름다운 바다거북을 이곳에서 만날수 있으니까요.

 

마지막까지 지켜야할 원칙! 바다거북을 괴롭히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바라봐주세요. 그래야 다음에 다시 만날 수 있겠죠? 개인적으로 짧게 지나친 라니아케아 해변이지만 기회가 된다면 스노클링도 한번 해보면서 바다거북과 물속에서 사진을 남기고 싶네요.

 

하와이 여행 아홉번 째 라니아케아 비치 바다거북 관찰기는 여기까지 간단하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하와이 오하우에서 마할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