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일상/해외여행

#7 안가볼 수 없는 하와이 할아이와 쿠아 아이나 샌드위치(Kua Aina Sandwich) 지오반니 새우트럭 대신 추천해요

by Everytime Skyclear 2022. 9. 22.
728x90
반응형

하와이 오하우 북쪽에 위치한 할아이와에 위치한 쿠아 아이나 샌드위치 방문기입니다. 항상 많은 사람이 붐비는 지오반니 새우트럭 대신 가기 좋은 곳입니다. 

 

와이키키에서 오하우 섬 북쪽으로 넘어가는 길에 주로 방문하시는 곳은 돌 플랜테이션과 PCC, 쿠알로아랜치 정도입니다. PCC는 그래도 한번은 가봐야할 곳으로 포스팅 하기도 했었죠.(2022.09.14 - [즐거운 일상] - #4하와이 여행기 PCC 그래도 한번은 가봐야 하는 곳(Polynesian cultural Center) 소개/추천일정)

 

이렇게 오하후 섬 북쪽을 따라서 여행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오하우섬 맛집을 탐방(?)하게 됩니다. 당연히 지오반니 새우트럭에서 한끼를 해결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사람도 많고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아서 근처에 있는 로컬 햄버거 맛집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돌플랜테이션,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

위치 : 66-160 Kamehameha Hwy, Haleiwa, HI 96712 미국

가격대 : 저렴한 편

운영시간 : 11시 ~  20시 

특징 : 가게 앞 주차 가능, 화장실 등 편의시설 있음, 사람이 적음, 직원들 친절함, 바로 옆 기념품 가게, 

 

쿠아 아이나 버거 와 샌드위치가 메인이고 가격도 미국치고는 저렴한 편입니다. $10에서 $12 정도면 햄버거나 샌드위치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햄버거의 경우 고기의 양을 1/3lb, 1/2lb를 정할 수 있는데, 보통 1/2lb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가격차이가 $1도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메뉴판 쿠아아이나 샌드위치, 오하우, 하와이

샌드위치도 있지만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파인애플 쿠아 아이나 버거 입니다. 돌 플랜테이션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다른 햄버거보다 파인애플 버거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저희는 파인애플 버거 하나와 아보카도 버거를 주문했고, 당연히 프렌치 프라이를 하나 주문했습니다.($4) 이곳의 특징은 빵을 선택할 수 있고, 엑스트라 메뉴를 $0.5 ~ $1.5 정도를 지불하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햄버거는 로컬로 갈수록 상당히 크기고 햄버거 속 토핑의 양도 많기 때문에 엑스트라를 추가하지는 않았습니다.

쿠아 아이나 샌드위치 매장내 전경

매장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로 붐비지 않았습니다. 점심시간을 약간 지난 오후 2시경에 방문하긴 했지만 근처 지오반니 새우트럭에 문전성시를 이루던 인파와 비교했을 때는 다소 한산한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아직 입소문이 덜한 곳이기 때문인데요, 매장앞에 주차도 되고(매장 뒤에 주차공간도 있음) 화장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쿠아 아이나 샌드위치의 파인애플 햄버거

이곳의 메뉴는 빵도 파인애플도 양파와 함께 모두 고기와 같이 그릴에 구워져서 나온다는 점인데요, 반면 토마토는 신선한 상태로 양상추와 함께 제공됩니다. 그릴에 그을린 파인애플과 양파 빵의 조합이 상당히 괜찮았고, 햄버거에 소스가 다른 미국 버거에 비해서 적당했기 때문에 오히려 더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이곳의 프렌치 프라이는 감자 스틱의 굵기야 얇은데, 어디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이곳에서 직접 자르고 튀기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맥도날드와 같은 프렌차이즈 감자튀김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프렌치 프라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특이하게 버거를 쌓아서 주지 않고 직접 쌓아서 먹게 나오는데요, 칠리소스나 캐쳡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햄버거, 파인애플 버거, 프렌치 프라이

"이곳을 찾아가서 먹어야하는 맛집이냐?"고 묻는다면 "아니요"라고 답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음식점이 부족한 오하우 섬 북쪽에서 지오반니 새우트럭 대신 방문할 가치가 있냐고 묻는다면 "당연하다"고 답할 수 있습니다. 지오반니 새우트럭에 방문하려면 주차부터 많은 사람들로 인한 웨이팅, 야외에서 더운날씨 등을 견뎌야 하는데 이곳은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가정식 햄버거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 중 하와이 북쪽을 방문하신다면 아마, 식사를 할아이와 근처에서 해결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이때 쿠아 아이나 샌드위치를 꼭 방문해 보세요.

 

지금까지 하와이 음식점 리뷰 포스팅

2022.09.05 - [즐거운 일상] - #2 하와이 와이키키 Herringbone(해링본) 해산물 굴 런치 해피아워 추천

2022.09.13 - [즐거운 일상] - #3 하와이 와이키키 치즈케익 팩토리 치즈케익보다 스테이크 맛집 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