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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AIM2장 Section1

2-1-2 Visual Glide slope Indicators [1] VASI

by Everytime Skyclear 2020.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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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Visual Glide slope Indicators 

 

a. VASI (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VASI)

1. VASI는 2, 4, 6, 12, 16개의 등화(light)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Near, Middle, Far 이렇게 3열로 구성되며, 대부분의 VASI는 2개의 bar 즉, Near, Far로 구성되 어있고 등화는 2, 4, 12개로 구성되어 있다. 다른 VASI는 Near, Middle, Far 로 구성되어 있고 이는 조종석(cockpit)이 높은 경우에 시각적인 도움을 준다. 이 등화는 6, 16개로 구성되어 있다. 등화가 2, 4, 6개 이면 보통 활주로의 왼쪽편에 설치되고, 12, 16개의 등화는 활주로 양측에 설치된다.

VASI (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

2. Two-Bar VASI는 3' Glide path를 보통 가르친다. Three-Bar VASI는 2개의 Glide Path를 제공한다. Lower glide path는 Near와 Middle로 On glide path를 판단사고 보통 3' glide path이다. 반면 upper glide path는 1/4' 더 높은 강하각을 제공한다. higher glide path는 높은 조종석(high cockpit)의 항공기를 위해서 사용된다. 이는 충분한 threshold crossing height를 제공한다. 보통 glide path는 3'이지만 어떤 지역에서는 장애물 회피를 위해서 4.5'까지 설정될 수 있다. 고출력의 항공기를 운항하는 조종사는 glide path angle이 큰 경우 특별히 3.5'가 넘어가면 착륙거리와 Rollout 거리가 늘어날 수 있음을 유의해야한다.

2 Bar VASI
3 Bar VASI

3. VASI의 기본적인 원리는 시각적인 강하 유도를 빨간색과 흰색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VASI 각각의 빛은 높은 경우 흰색을 낮은 경우 빨간색을 나타낸다. 이러한 구분으로 Glide path의 높고 낮음을 조종사는 알 수 있다.

 

4. VASI는 approach 시 낮에는 3~5mile에서 식별할 수있고 야간에는 20mile까지 식별된다. VASI는 활주로 중심기준 좌우로 10'에서 활주로 Threshold로부터 4mile까지 장애물회피를 제공한다. VASI를 사용하여 강하시 항공기가 시각적으로 활주로와 정대되지 않았다면 VASI만으로 강하를 시작하면안된다. 수평 유도는 활주로 등화로 가능하다. 장애물회피는 주변의 지형이나, VASI의 활주로로부터 이격(offset)때문에 줄어들거나 좁아질 수 있다. 이와 같은 정보는 Chart Supplement U.S.나 NOTAMs(Notice to Airmen)을 통해 알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_6zyBcO2M

VASI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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