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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AIM1장 Section1

1-1-4 VOR Receiver Check (VOR 수신기 점검)

by Everytime Skyclear 2020.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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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FAA는 VOT(VOR test facility)를 통해서 VOR수신기를 점검할 수있도록 도와준다. 지상에서 VOT는 VOR 수신기의 작동상태와 정확도를 확인할 수 있다. 공중에서도 VOT를 사용할 수 있지만 엄격하게 제한된 영억(area)과 고도(altitude)에서만 가능하다. VOT 사용에 관한 내용은 Chart Supplement U.S or appropriate supplement를 참고하면 된다.

 

B. VOT를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Tune to VOT 그리고 Omni bearing selector(OBS)를 0에 두면 To/From 지시자는 "FROM"에 OBS를 180에 두면 "TO"를 가르키게 된다. RMI (Radio Magnetic Indicator)의 경우 화살표가 180'을 가르키게 된다. 

 

C. 주기적으로 VOR수신기를 보상(Calibration)하는 것이 중요하다. 1년 단위로 Authorized repair facility(승인된 수리시설)에서 VOR 수신기를 주기적인 recalibration을 받기를 강력하게 권장한다.

 

D. FAR(Federal Aviation Regulations) 14 CFR Section 91.171은 IFR(instrument flight rule) 비행 이전에 VOR 장비의 정확도를 check 하도록 한다. FAA는 몇가지 VOR수신기의 정확도를 확인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1. VOT or radiated test signal from an appropriately rated radio repar station

 2. Certified airborne check points.

 3. Certified check points on the airport surface

 

E. Radiated VOT from an appropriately rated radio repair station에 나오는 신호란

 1. 주파수는 108.0 MHz

 2. Reapair station 은 VOR test signal을 지속적으로 내보내지는 않는다.

 

F. Airborne and ground Check point는 Cretified radials(인가된 Radial)이 특정한 지점(공항 특정지점, 랜드마크의 특정지점이나 공항근처)에 설정이 된다.

 1. Ground chek point 에러 허용: Plus or minus -4'

 2. Airborne check point 에러 허용 : Plus or minus -6'

 3. Check point는 Chart Supplement U.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Dual (독립적인) Receiver 가 설치된 항공기는 동일한 VOR 시설에 tune을 하고 그 차이가 4' 이내이면 사용가능하다. 

 

이러한 허용범위를 벗어나면 (without tolerances) IFR(instrument flight rules)을 시도해서는 안된다.

 

 

VOR 수신기 점검 오차 허용범위

VOR 수신기 점검방법 오차 허용범위
VOT ± 4° (Should indicate 180 TO or 360 FROM)
Ground ± 4° (Should indicate 180 TO or 360 FROM)
Airborne ± 6° (within)
Airway ± 6° (within)
Dual 4° Difference (against one another)

Chart supplement에 나와 있는 VOT 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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