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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AIM1장 Section1

1-1-2 NDB (Non directional Radio Beacon)

by Everytime Skyclear 2020.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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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NDB(Nondirectional Radio Beacon) 시설은 Low or medium frequency 무지향성 신호(nondirectional signals)을 내보내고 항공기는 적절하게 Bearing을 찾을 수 있고 Station으로 Homing을 할 수 있습니다.

 

NDB 시설의 작동 주파수 범위 : 190 to 535 kHz (ICAO Annex 10 기준 190 to 1750kHz)

신호의 carrier는 400 or 1020 Hz modulation으로 작동합니다.

 

NDB중 Compass Locator를 제외하고 모든 Radio Beacon 3개의 문자로 ID( IDZ Identification)를 송출해서 식별할수 있습니다. (음성 voice transmission이 있다면 3개의 문자코드 식별자가 없을 수 있음)

Voice Transmission이 없다면 'W' flag가 붙여저 있습니다.)

 

B. NDB가 ILS(Instrument Landing system)의 Marker로 사용되는경우 이 NDB를 Compass Locater라 부릅니다.

 

D. NDB와 같은 Radio Beacon은 간섭효과에 영향을 받아서 오차를 발생합니다.

 오차를 발생시키는 요인은 : 지형, 해안선, Lightning, precipitation, 야간효과 등이 있으며

 NDB 신호를 수신하는 ADF(Automatic Direction Finder)이 NDB시설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Noisy identification (ADF needle이 흔들릴 때)이 발생해 기타 음성이나 음악, 잡음들이 들릴 수 있습니다.

ADF는 신호를 수신여부를 나타내는 flag가 없기 때문에. 조종사는 항상 NDB의 identification 3 문자를 청취해야합니다.(Pilot Should continuously moitor the NDB's Identification)

 

미국 네바다주의 NDB 시설 The former 25-watt, 375 kHz "EMC" - Winnemucca, Nevada (off-air since 2002). Photo by Stephen P. McGreevy, June 1987. Winnemucca Mountain is in the distant background. 출처 : http://www.auroralchorus.com/ndb/ndbgllry.htm 

 

NDB의 장점

 1. 저비용 (Low Cost)

 2. 항법에 적절한 시설 (그러나 제약사항이 있음)

 3. 장파기 때문에 Line of sight(가시선 제한)의 영향이 적음

NDB 시설의 활용

 1. 항법 (Navigation)

 2. 항로 (Airways 제한적 활용)

 3. Intercepting and Tracking

 4. 체공장주 (Holding)

 5. 계기접근 (Instrument approach)

 6. Homing

 7. Tracking

 

NDB SSV(Standard Service volume)

FL Vero Beach NDB approach (O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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