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8 Approach Control Service For VFR Arriving Aircraft
a. Approach Control에서는 VFR(시계비행) 항공기에 대해서 착륙정보를 제공하도록 되어있다. 착륙정보는 바람, 활주로, 고도계 altimeter 값, 사용활주로 등이 있다. 만약 VFR 항공기가 ATIS (Automatic Terminal Information Service)를 가지고 있고 Approach control에 보고 했다면 제외될 수 있다.
Note. 조종사가 "Have numbers"라고 말하는 것은, ATIS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가 아니다. 추가적으로 Approach Controller는 항적정보(traffic advisories)를 업무량에 따라 제공할수 있다.
예를들어, VFR 항공기가 SOCAL approach에 initial contact을 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공항에 대한 활주로 정보나 Altimeter 값 등을 불러주게 되며, 상황에따라 항적 정보를 제공함으로 VFR 비행을 좀 더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준다.
U.S VFR Chart에 보면, CTC SOCAL APP within 20NM on 135.05, 125.5, 127.0로 나와있다. VFR 비행을 할 때 contact을 하면 관련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SOCAL은 Southern California를 줄여서 부르는 말이다. 샌프란시스코 쪽은, NOCAL로 불린다.
b. 이러한 정보는 Approach Control에 initial contact을 하는 경우 제공되며, VFR 조종사는 적절한 시기에 Tower 주파수로 변경이 요구된다. 추가적인 정보는 Tower 주파수에서 얻을 수 있다.
c. 하지만, 이러한 Approach Control의 도움이 VFR 비행을 제한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시계비행(VFR)을 하는 경우 항공기와의 분리를 위한 기동, 경로를 수정하는 경우 Approach control의 인가 없이 가능하다.
d. VFR 항공기의 Approach Control contact은 의무가 아니나, 조종사의 참여가 요구된다. (VFR 비행에 제한을 두지는 않지만, Approach Control과의 교신은 항상 유지할 것을 요구)
Note. Approach Control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레이더 커버리지 안에서 가능하다. 대도시 인근에는 대부분 레이더 커버리지 범위 안에 있고, 항적이 많기 때문에, d. 항목에 근거해 Approach Control에 교신이 필요하다.
대부분 훈련받는 공역이 대도시 인근 D나 E airspace 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X-Country를 간다면 항상 approach control과 two-way communication이 요구된다.
'AIM > AIM4장 Section1'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2/3/6 Control Tower/FFS/Visit Air traffic facilites (0) | 2021.09.26 |
---|---|
4-1-1 Air Route Traffic Control Centers (0) | 2021.09.07 |
댓글